모바일용 메뉴 버튼
협의회 소개
안녕하십니까?
한국대학 유학생 유치․관리자 협의회(KAIAS)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대한민국은 과거의 ‘고요한 아침의 나라’에서 현재는 세계가 주목하는 역동적인 국가로 도약하였습니다. 2000년대 초 중국 및 동남아에서 시작된 한류는 2010년 이후로 K-POP이 주도하는 신 한류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류 영향으로 세계 많은 국가의 젊은 학생들이 한국 문화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살피기 시작했으며, 한국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국내 대학들도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교육 기관을 설립하게 되었고 2000년대 중반부터 각 대학의 한국어교육기관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어학연수생들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였으며 많은 어학연수생들이 대학으로 진학하여 한국 대학의 글로벌교육 시대를 열었습니다.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교육 과정의 운영과 외국인 유학생의 유치는 외국인 학생에 대한 국내 체류 관리가 수반됩니다. 외국인 체류관리는 교육부, 법무부 등의 지침과 규칙에 따라 정확히 수행하여야 하며, 학생들의 불법적인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국대학 유학생 유치 관리자 협의회는 외국인학생들을 모집하는 주체로서 외국 현지 유학원 등 기관들과의 업무에서 발생하는 어려움 등을 서로 공유하고 함께 해결하며, 교육부 및 법무부의 외국인 학생과 관련된 많은 정책들에 대한 현장 적응 문제 및 해결 방안 등을 관계 기관과 협의하여 정책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c) KISE. All Rights Reserved